본문 바로가기
건강

혹시 편두통 있는 분들은 안과에도 가보세요

by Pro Babe 2022. 5. 21.
반응형

두통과 눈이 아픈 증상

저는 어릴 때부터 편두통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 이유는 저도 몰랐습니다. 학교 다닐 때 빛을 오래 보면 눈과 머리가 자주 아팠습니다. 

제 증상은 아침에 일어나면 두통이 심했습니다. 특히 겨울 아침에 눈이 빠질 것 같았습니다. 저녁 시간은 좀 덜 했습니다. 성인이 될 때까지 원인을 찾지 못했습니다. 다른 사람들도 다 그런 줄 알았거든요. 그렇게 군대도 다녀오고 대학 생활을 했습니다. 

 

두통의 원인을 찾다

대학생활 동안 수면 부족으로 1년 정도를 보내는 기간이 있었는데 그때 무리를 해서 인지 눈에서 눈물이 나고 눈이 정상이 아니었습니다. 핸드폰 글자가 흐릿하게 보여 시작하더니 눈이 너무 아프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안과를 가기로 했습니다.

 

저는 병원으로 가서 안압을 체크했습니다. 의사 선생님께서 하신 말씀은 제 안압이 너무 높다고 하셨습니다. 일반인보다 높은 23mmHg 정도의 수치라고 하셨습니다. 그렇게 치료를 받다가 결국 진료의뢰서를 받고 대학병원으로 갔습니다.

 

제가 간 곳은 경북대학교 병원이었습니다. 먼저 검사실에서 시력과 안압을 체크했습니다. 그다음 교수님이 계신 곳에 들어가 진료를 봤습니다. 제 증상에 대해 이야기 나눴고 정밀검사실로 갔습니다. 

 

더 정밀한 안압 체크, 시신경 확인과 같은 검사를 했습니다. 제 안구 구조가 눌려있는 상태이긴 하지만 눈 관리만 잘하면 실명하는 일은 없다고 했습니다.

 

대학병원 안과에 갈 때 주의할 점

참고로 대학병원에서 소요되는 시간은 정말 많습니다.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책이나 스마트폰과 같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것을 준비해 가는 것이 좋습니다. 이어폰은 들고 가봤자 별로 소용이 없습니다. 왜냐면 자기 이름이 불리길 기다려야 하기 때문입니다. 

 

차를 가지고 가시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산동제를 넣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산동제는 동공을 키워 약 3시간 동안 가까운 거리에 있는 것이 보이지 않고 눈부심 증상을 유발합니다. 그렇게 때문에 운전은 꼭 피하셔야 합니다

 

두통이 사라지게 된 약 처방

하지만 지금 제 눈이 녹내장이 매우 걸리기 쉬운 상태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의사 선생님에게 코솝 에스를 처방받았습니다. 코솝 에스는 하루에 2회 매일 넣어야 합니다.  안약을 넣으면 눈이 매우 따갑습니다. 이때 안구에 약이 흡수가 잘 되게 1분 동안 눈을 감고 있어야 합니다.

 

이 안약을 넣기 시작하고부터 두통이 사라졌습니다. 두통에는 많은 원인이 있습니다. 하지만 돌이켜보니 제 두통의 원인이 높은 안압 때문이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 평생 안약을 넣어야 하지만 두통이 사라졌고 제 인생이 많이 달라졌습니다. 

혹시 원인모를 편두통이 있는데 눈까지 아프신 분들은 안과로 가서 안압을 체크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