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걷는 것은 명상, 걷는 것이 건강에 좋은 이유

by Pro Babe 2022. 5. 16.
반응형

내가 걷는 것을 좋아하는 이유

저는 걷는 것을 좋아합니다. 차가 없기도 하지만요. 걸으면 좋은 점은 바깥세상을 돌아다니면서 많은 것들을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많은 시각적인 정보를 받아 들이면서 제 머릿속에 저는 무의식적으로 많은 생각을 하기 시작합니다.

 

또 생각이 많아질 때 걸으면 생각이 비워지는 경험도 하게 됩니다.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하나 내가 어떤 아이디어를 해줘야 하나 어떤 걸로 먹고 살아야 하나와 같은 고민을 정말 많이 했고 지금도 하고 있습니다. 인생의 숙제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온 몸과 정신을 치유해주는 걷기

스트레스를 받거나 화가 났을 때 걸으면 스트레스 풀리는 경험을 많이 했기 때문에 저는 계속 걷고 있습니다. 그리고 부모님도 걷는 것을 좋아합니다. 특히 어머니와 저는 걸어 다니면서 카페를 돌아다니는 것을 좋아합니다. 주말에 두 시간 세 시간 시간 내어 어머니를 모시고 돌아 다니는 것도 정말 제 행복한 일상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간혹 오랜 시간 동안 걸은 적이 있을 때 계속 것 같다 보면 온몸이 아플 때가 있습니다. 이건 걸을 때 전신운동을 한다는 의미이기도 한데요. 계속 걷다보면 피곤하고 졸리기 시작 하고 집에 돌아오면 꿀잠을 자게 됩니다. 단 올바른 신발과 날씨에 맞는 옷을 입고 산책을 나가는 것이 정말 중요하겠죠? 건강하려고 걷는것이고 우리 건강이 가장 중요한 것이니까요.

 

 

주말에 걸으면 당신의 하루를 찾아줍니다

옛날부터 어른들이 말씀하시길 밤에 자고 아침에 일어나면 정신 병에 걸릴 일이 없다고 이야기를 하셨습니다. 걷는 것은 생활 패턴을 찾는 데도 많은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걷는 것은 공짜입니다. 우리가 살아갈 도시의 풍경을 보는 것 공짜입니다.

 

젊은 친구들과 어린 시절의 나는 왜 차가 없느냐 부정적인 생각을 하곤 했습니다. 부정하지 않고 그냥 걸을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고살아 가는 것에 저는 정말 만족합니다. 물론 반포기상태로 욕심을 모든걸 모두 버려버리면 승부욕 없이 도태될수도 있겠지요.

 

 

저는 걸으며 영감을 얻습니다

아이디어를 스케치 메모장을 활용하거나 녹음기로 생각을 메모 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집에 와서 내용들을 정리하곤 하죠. 그런 습관들이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있어서 정말 중요한 부분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블로그로 벌기 정말 현욱 되기 쉬운 말인데 저는 굳이 그런 것에 신경 쓰지 않으려고 합니다.

 

그냥 생각과 일상 그리고 제가 필요했던 , 해결한 문제들을 하나하나 공유하고 여러분들과 소통하고 싶습니다. 수익형 블로그도 좋지만 제가 물건 파는 데는 아직 젬병이기때문에 그냥 지금을 즐기며 걸을 있을 때까지 걷고 열심히 있을 때까지 열심히 살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