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장롱면허가 도로연수 업체 선정하는 방법 및 후기

by Pro Babe 2022. 5. 20.
반응형

도로 연수 적정 비용

장롱면허라서 운전 연수를 좀 받아야 할 것 같아 검색을 해 봤습니다. 도로 연수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가격적인면과 강사님이 얼마나 친절한지에 대해서 생각을 해 봐야 됩니다. 제가 낯을 좀 가려서요. 또 지금 자차가 없기 때문에 업체 차량으로 연습 가능한지 여부까지도 알아 봐야 했습니다.

 

제가 선택한 업체는 차종 관계없이 비용이 25만 원이었습니다.  반면, 회사 차량 연수 시 승용차 28만 원이고. SUV는 30만 원 이라고 적혀있었습니다. 저는 운전 연수 비용이 50만 원 정도일 것이라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에 등록하기로 했습니다. 자차와 회사 차량 연수 가격 차이는 2만원에서 5만원 차이 밖에 나지 않기 때문에 이 부분은 소비자 있어서 정말 메리트가 있는 것 같습니다.

 

도로 연수할때 보험

 

참고로 유료주차장 요금이나 고속도로 연수 시 발생되는 통행료 외에는 다른 비용은 없습니다. 또한 강사님이 불친절할 경우에는 교체 또는 환불이 가능합니다. 전 차종이 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으며, 혹시 모를 사고를 대비하여 안전한 보험 가입된 차량을 사용하여 운전할 수 있습니다.

 

교육 중 사고가 나면 회사 연수 차량은 보험에 가입된 차량이기 때문에 사고가 난 면 100% 회사에서 책임진다고 합니다. 연수 중 사고에 대한 두려움이 있으시다면 안심하셔도 됩니다. 참고로 26세 이하라면 3만원의 추가 보험비가 들어가니 이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연수 시간  정하기

 

연수 시간은 일반 방과 숙성 반 주말 반으로 나눠 주고 고객님의 상황에 맞춰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항상 같은 시간에 교육을 받을 필요 없이 교육을 진행 하는 강사분과 협의 하실 수 있습니다.

 

방문 운전 연수는 서울 경기도 지역 어디든지 기사님들이 찾아오십니다. 찾아 오시는 기사님들은 전부 베테랑 분들이고 초보 장롱 운전 전문 기사님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운전 코스를 선택해서 운전 할 수 있다는 것도 메리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일차별 훈련 후기

1일 차

브레이크를 올바르게 밟는 연습을 했습니다. 브레이크를 밟는 게 엄청 중요한 게 동승자들의 승차감뿐만 아니라 자동차의 브레이크 건강에도 많은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그 다음엔 직선 주행 연습을 했습니다. 전진과 후진하는 방법을 연습했는데, 직전은 쉬었지만, 아직 후진은 겁이 나서 그런지 좀 어려웠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집까지 가서 전면 주차 하는 방식을 배웠습니다. 운전보다 주차가 더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전면 주차에도 어려움이 있었지만, 강사님이 차근차근 알려 주셔서 잘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2일차

어제 했던 직선 주행 연습을 복습했습니다. 그리고 전방 주차 연습도 했습니다. 주차하는 것이 정말 힘들었지만 역시 숙달된 강사님의 도움 전면 주차에서 후면 주차까지 연습할 수 있었습니다. 그다음에는 집과 시내를 왕복 주행하고 주차까지 하는 것이었습니다.

 

운전 면허시험을 칠 때처럼 정말 오랜만에 느껴보는 긴장감이었습니다. 주차에 이어서 시내 주행을 하니 기가 엄청나게 빨렸습니다.

긴장이 많이 됐지만 이왕 돈을 냈기 때문에 본전을 찾기 위해서 열심히 운전했고 어제와 마찬가지로 집까지 와서 주차를 마쳤습니다.

 

3일 차

한적한 도로로 나가 측면 주차 연습을 했습니다. 측면 주차는 도로에서 해야 하는 상황이 많은데요. 한적했음에도 왠지 모르게 제 마음이 급해졌습니다.

 

어깨 라인을 기준 자동차의 위치를 파악하고 핸들을 오른쪽으로 돌리고 후진하면서 다시 반대 방향으로 핸들을 돌리니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평소에 가보고 카페가 있었는데, 그 길을 선택해서 운전 연수를 받기로 했습니다. 직장인 분들이나 자녀가 있으신 분들은 원하는 코스를 연습을 하면서 운전에 대한 꿀 팁을 얻어 가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운전 연수 후에 좋아진 점

운전 연수 후에 가장 좋아진 부분은 급브레이크가 줄었다는 점이 있습니다.

 

주차는 아직 모자라지만 주차장에서 전면 주차 후면 주차에 대한 감이 생겼다는 것입니다. 다른 차가 들어오면 긴장되기는 하지만, 혼자서 천천히 한다면 잘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운전 연수 업체를 고를 때 고민이 많을 수도 있겠습니다. 여러 후기들을 보고 강사님을 선택하면 할 것 같습니다. 저는 운전이 약간 무서웠지만, 이번에 연수받으면서 운전에 대한 감이 생겼습니다.

 

 

 

연수 후기

사실 운전 연수 필요 시간은 사람마다 다를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옆에 강사님이 앉아서 알려 주는 것과 혼자 운전 하며 깨닫는 것은 경험의 퀄리티가 다릅니다. 추가로 다시 등록해서 더 연수 받을 수 있지만 일단 10시간 우선 받아 보고 모자르다 싶다면 추가 여부를 결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